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고구마 샐러드 만드는법 / 고구마 요리

요즘 고구마를 박스로 사놓고 먹고 있습니다. 구워먹고 쪄먹고 고구마 요리에 활용해 먹고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 요리로 고구마 요리를 준비했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간단한 브런치로도 좋은 고구마 샐러드입니다. 

고구마 샐러드 만드는법 / 고구마 요리 

고구마샐러드 만드는 시간 : 20분 

간단 요리 난이도 : 하 

요리 초보들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간단 요리 입니다.

고구마 샐러드 만드는법에 필요한 재료는 고구마 

그리고 집에 견과류나 옥수수콘과 같은 재료들 있다면 함께 써주세요. 옥수수콘 사진에는 없지만 나중에 사용을 했어요.

그리고 견과류는 있는거 쓰시면 좋은데 요즘 먹기 좋게 하루에 먹는 양을 한봉지에 넣어 파는게 있어요. 그거 사용해 줘도 됩니다. 

고구마는 중자 1개면 한번에 먹을 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2개 같지만 1개짜리 고구마입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고구마 요리에 우유, 버터, 마요네즈, 꿀 사용합니다. 준비해 주세요.

고구마 샐러드 만드는법 첫번째. 고구마를 익혀 주세요. 저는 이미 익힌 고구마이기 때문에 따뜻하게 데워만 줄게요. 그리고 버터도 넣어서 함께 녹여주도록 하겠습니다. 버터는 2g 정도면 됩니다. 고구마를 따뜻하게 데울 때는 찜기에 다시 쪄도 되고 저처럼 전자레인지에 돌리셔도 됩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고구마를 데우면 수분이 많이 날라가기 때문에 물 한컵 같이 넣도록 합니다.

고구마는 전자레인지에서 30-40초 돌려줍니다. 냉동실에서 꺼낸 버터라면 다 녹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고구마의 따뜻한 열기로 버터를 녹여주면 됩니다. 고구마를 으깨면서 버터를 이리저리 섞어서 녹여주세요.

고구마 샐러드 만드는법으로 소스와 견과류를 넣고 섞어 줍니다. 고구마 샐러드에서 소스는 우유 2스푼, 마요네즈 2스푼, 꿀 1스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견과류나 옥수수콘과 같은 재료를 넣고 섞어 주면 됩니다.

고구마 샐러드 만드는법을 잘 따라 오셨다면 부드럽고 촉촉한 고구마 요리를 만나보셨을 거예요. 고구마만 익혀주시면 샐러드로 만들어 주는건 금방이예요.

그리고 드셔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구마 1개로 만든 고구마 샐러드 만드는 법의 고구마 요리는 먹고 나면 든든하고 포만감이 높아서 한끼 대신이 되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간식은 물론 한끼 대신으로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