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딸기라떼 만들기

집에서 딸기라떼 만들기하면 카페에서 먹던 맛이 안날거예요. 설탕을 넣어도 꿀을 넣어도 카페에서 먹던 그 딸기라떼 맛이 안나요. 오늘은 집에서 카페에서 마시던 딸기라떼 만들기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답은 가까운데 있었어요. 홈카페를 위한 레시피 오픈해 보겠습니다.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청이 있으면 좋은데 딸기청은 오래 보관할 수 없죠. 그래서 저는 딸기잼을 만들어 오래 보관해서 다양하게 활용해 먹는데요. 오늘은 딸기잼을 이용해 딸기라떼를 만들어 볼거예요. 달달한 홈카페를 만들려고 해요.



딸기라떼 만들기 위해서는 재료가 필요합니다. 우유, 연유, 딸기잼, 얼음 준비해 주세요. 사진에는 딸기도 있는데 사실 생딸기를 넣어도 맛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아요. 딸기 있으면 넣고 딸기 없으면 안넣어도 됩니다. 저도 냉동 딸기라서 맛과 향이 진하진 않아요. 그냥 데코레이션으로 넣은 거예요.



우선 딸기잼 2스푼 넣어주세요. 저는 2스푼 같은 1스푼을 넣었습니다. ㅋㅋ 



다음으로 연유 한스푼 넣어 주세요. 단거 좋아하신다면 2스푼 넣어 주세요.



다음으로 우유 100ml 좀 안되게 넣어 줍니다.  



그리고 스푼으로 잘 섞어 주세요. 딸기잼으로 만드는 딸기라떼이기 때문에 미리 얼음을 넣기 전에 잼을 잘 풀어 줍니다. 얼음 넣고 섞으면 시끄럽기도하고 섞기 더 힘들어요.



데코레이션으로 준비한 딸기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얼음을 넣어 마무리 해주면 딸기라떼 만들기 끝입니다. 나만의 홈카페를 위한 홈카페 음료입니다. 설탕이나 꿀을 넣어 만드는 딸기라떼와는 차이가 클거예요. 연유가 그 비밀이예요. 진한 단맛을 가지고 있어서 딸기라떼의 단맛을 극대화 시켜줘요.



단맛은 연유로 조절하면 돼요. 좀 맑게 하고 싶으시면 우유를 더 넣으시면 돼구요. 저는 컵이 작아서 이번에 티스푼을 사용했는데 카페에서 먹는 잔 사이즈라면 큰 밥 숟가락으로 계량 하는게 좋아요.


딸기라떼 만들기 할 때 딸기청으로 만드는걸 기본으로 알고 계실텐데요. 딸기청은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딸기잼을 활용하시는게 더 좋아요. 4계절 내내 사용하실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 입니다. 맛있는 딸기라떼 만들어 드시고 오늘도 달달하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그럼 전 다음에 또 다른 레시피를 가지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