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아이들간식으로 좋을 옥수수 감자전 만들기!

오늘 저녁에 밥이 없어서 밥대신 포만감이 높은 감자로 전을 만들어 먹었어요. 간단하고 아이들과 함께 먹어도 좋은 메뉴인데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 좋을 옥수수 감자전 만들기!



옥수수 감자전 만들기 위해 재료로 감자3개, 스위트콘 준비해 주세요.

감자 3개면 1인에게는 배부른 한끼, 간식으로는 2인이 먹을 수 있는 양이예요.



감자를 강판에 갈아 주세요. 믹서기를 사용해 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그릇을 받치고 채를 올려 감자 물기를 빼주세요. 저는 감자 전분을 따로 추가하지 않고 감자에서 얻어서 사용할 거예요. 



그러면 채의 아래로 이렇게 감자 물이 분리가 되는데



상단에 떠다니는 물은 버려주세요.



바닥에 자세히 보시면 이렇게 감자 전분이 깔려져 있어요. 생각보다 빡빡하게 들어가 있는 감자 전분인데요. 이걸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물기를 제거한 감자에 



감자 전분을 긁어서 넣어 주시구요.



옥수수 콘을 넣어 주세요.


여기서 잠깐! 간을 맞춰야 하는데요.

저는 사실 간을 하지 않아요. 왜냐면 옥수수 통조림에 이미 달큰하게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저는 따로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대로 구워서 케찹과 먹으면 간은 딱 좋게 된거거든요. 그래도 허전하다 싶으시면 소금 약간 넣어 주시면 되구요.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구워주세요. 그리고 구을때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옥수수콘이 들어가 있어요. 너무 익히면 옥수수의 바삭함만이 남기 때문에 옥수수의 탱글함이 남아 있을 수 있도록 적당히 익혀주세요. 그래야 씹을 때 마다 옥수수 안에 있는 달큰한 맛의 양념이 베어져 나와 맛있거든요. 



옥수수 감자전 개인의 취향에 맞게 간장이나 케찹에 찍어 먹으시면 되는데 케찹 추천합니다. 그리고 기름이 많이 들어간 옥수수 감자전이기 때문에 상큼한 오렌지 쥬스와도 궁합이 잘 맞아요.

옥수수 감자전 만들기 쉽죠? 알알이 톡톡 터지는 재미와 맛이 있어서 식감도 좋아요. 아이들간식으로도 좋고 저는 저녁 한끼로 만들어 먹었어요. 

감자 3개로 나온 양은 8개인데 사진으론 그냥 4개만 찍었습니다. 간단요리로 만들어본 옥수수감자전

여러분도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시고 간단한간식, 간단한 한끼 해결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