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참치마요주먹밥 만들기! 간단요리로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간단요리를 소개해드리려구요. 요즘 바빠서 밥 해먹는게 더 힘들어요. 저 같은 사람들이 만들어 먹기 좋을 간단 요리입니다. 그리고 아이들 소풍 도시락이나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도 아주 좋은 요리예요!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치마요주먹밥 만들기! 간단요리로 만들어 보세요.

오늘의 간단요리는 재료들을 간단하게 손질해주고 버무려 주먹밥으로 만들면 됩니다.


1인분 요리로 

소요시간 : 20-30분

요리 난이도 : 하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참치마요주먹밥 간단요리 입니다.



참치마요주먹밥 재료 입니다.


필수재료는 밥 1인분, 김, 참치, 단무지, 마요네즈


아이들간식으로 챙겨 주신다면 단무지는 더 많이 넣어 주셔도 돼요. 새콤한걸 아이들이 더 좋아하거든요.



참치마요주먹밥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단무지를 잘게 다져주세요. 저는 다지기를 사용해서 쉽게 다졌어요.



오늘의 간단요리에서 참치는 1인분 기준 참치캔 5분의 3을 사용했습니다. 참치는 기름을 빼고 사용합니다. 채에 받쳐 기름을 분리해 주세요. 기름이 있으면 밥이 죽이 되기 때문에 기름을 빼줍니다. 



큰 그릇을 준비해 주시구요. 밥 한공기를 넣어 줍니다. 반찬이 없다면 1.5인분 넣으셔도 돼요. 아이들 간식이나 소풍도시락으로 준비한다면 한 그릇이 딱 적당해요. 피크닉 도시락도 마찬가지구요.



참치마요주먹밥 만들기! 앞에서 손질한 단무지와 참치를 넣어 줍니다.



그리고 마요네즈 한스푼 반을 넣어주세요. 개인의 취향에 맞춰 넣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김을 먹기 좋게 잘라서 넣어 줍니다. 그리고 참기름 1스푼 넣어 주시구요.



참치마요주먹밥 이제 다 만들어 갑니다. 저는 통깨도 넣을거예요. 하지만 마지막에 뿌려줘야 더 맛있어 보이기 때문에 아꼈어요.



그리고 골고루 섞이게 주물럭 주물럭 해주세요. 안에 들어간 재료들이 잘 섞이게 섞어 주세요.

그러다 빛깔이 예쁘게 안나와서 사용할 통깨의 반을 



참치마요주먹밥에 미리 넣었습니다. 동그랗게 예쁘게 주먹밥을 만들어 주시구요.



 참치마요주먹밥의 마지막에 남은 통깨를 뿌려 주시면 돼요. 이렇게하면 간단요리가 완성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쉽죠? 아이들간식이나 소풍 도시락,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요. 



참치마요주먹밥 만들기! 이렇게 한그릇 비우고 나면 속이 든든해요. 이 메뉴는 피크닉 도시락으로도 좋은데 얼른 밖에 마음 놓고 피크닉 다닐 날이 찾아오길 바래봅니다. 그럼 오늘도 참치마요주먹밥 간단요리로 맛있는 식사하시고 저는 다음에 새로운 간단요리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