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믹스커피로 카페라떼 만들기[홈카페 레시피]

점심을 먹고 나면 진한 커피가 땡겨요. 오후 시간을 힘차게 보내기 위해서도 커피를 먹어줘여 하구요. 하지만 밥을 먹고 바로 직후 커피를 먹는건 나쁜 습관이예요. 식사를 하고 30분 정도는 지난 다음에 커피를 드셔야 합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커피 레시피를 소개해드릴려구요. 믹스커피를 활용한 카페라떼 만들기 입니다.

믹스커피로 카페라떼 만들기

사무실이나 집에 있는 믹스커피로 진하고 달달한 카페라떼 만들기를 해볼거예요. 

오늘의 홈카페 레시피 만드는데 걸리는 소요 시간 : 5분

홈카레 레시피 난이도 : 하

카페라떼 만들기 위한 재료로는 집에 있는 믹스커피 2개, 우유 150ml 입니다. 우유의 양은 나중에 본인의 취향에 맞춰 드시고 우선은 150ml 준비해 주세요. 저는 커피는 화이트골드 믹스커피 준비 했어요. 좀 더 진한 커피를 좋아하시면 모카골드 선택하시면 됩니다. 평소에 자주 드시던거 있으면 드시던 믹스커피 쓰시면 돼요.

믹스커피로 카페라떼 만들기 위해서 먼저 우유 150ml를 전자레인지에서 1분 돌려 주세요. 너무 오래 돌리면 우유의 막이 형성되기 때문에 1분이 딱 적당해요. 따끈따끈하게 드실거라면 그 이상 돌려 주셔도 되는데 막은 걷어내고 우유 사용하세요. 

먹스커피로 카페라떼 만들기 위해 따뜻한걸 담아도 되는 머그컵이나 내열유리컵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믹스커피 2개를 넣어요. 평소에 저는 1개만 사용하는데요. 우리가 밖에서 사먹는 커피의 양으로 먹으려면 믹스커피 2개는 사용하셔야 해요. 

그리고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약간만 넣어 주세요. 믹스커피를 녹이는 용도로 조금만 넣을게요. 어차피 우유로 다 채울거지만 한번에 우유를 다 넣어 녹이면 그만큼 녹이기 불편합니다. 오래 걸리구요.  

믹스커피로 카페라떼 만들기 위해 믹스커피의 작은 알갱이까지도 모두 녹여 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남은 우유를 다 넣어 주시면 돼요. 우유의 양은 100ml에서 150ml를 넣어 주세요. 요즘 날이 추워져서 따뜻하게 드실거라면 150ml까지 넣어 주시구요.

아이스로 물이 들어갈거라면 우유의 양은 150ml보다 작게 넣어 주세요. 얼음이 녹으면서 커피의 맛이 약해지니깐요. 그리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도 조절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카페 레시피를 위해 일부로 동그란 모양의 특이한 얼음을 준비했어요. 근데 동그란 모양이 제대로 만들어 지지 않았네요.ㅋㅋ 물이 부족했나봐요. 흑흑

얼음틀은 다이소 1,000원짜리 얼음틀인데 플라스틱보다는 실리콘 얼음틀이 더 좋은거 같아요. 플라스틱 얼음틀은 한번 오픈하면 틀을 다시 딱 맞게 조립이 어렵더라구요.

따뜻하게 카페라떼 만들기 하시는 거라면 우유는 150ml, 아이스로 드시는 거라면 100ml~130ml 정도 넣는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해주면 달고 진한 맛의 믹스커피로 카페라떼 만들기 끝이예요.

제가 달달한걸 좋아하는데 스타벅스 카라멜마끼야또, 자바칩 프라푸치노 취향이예요. 그리고 구수한 흑임자 스타일 좋아하구요. 그런 취향의 입맛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홈카페 레시피로 믹스커피로 카페라떼 만들기 방법이 아주 잘 맞으실거예요. 진한 커피 한잔 마시고 힘내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