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반찬만들기]

오늘은 반찬만들기를 준비했습니다. 한가지 재료로 간을 해서 간단요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괜찮은 메뉴입니다. 바로 진미채볶음입니다. 오늘은 빨간 진미채볶음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반찬만들기]

오늘의 간단요리 소요 시간 : 30분

요리 난이도 : 하

오늘 만들어본 양은 하루 3끼를 먹는다면 3일 정도 먹을 양 정도 됩니다. 주 메뉴가 아니라 밥 반찬으로 먹었을 때 말입니다. 그리고 이 레시피는 진미채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필요한 재료는 진미채 100g 정도 입니다. 저는 109g 사용했습니다. 국 그릇으로 한그릇 준비 하시면 됩니다. 두배의 양을 만드실거라면 양념은 두배로 준비합니다.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으로는 간장, 고추장, 마늘, 참기름, 통깨, 고춧가루, 설탕, 다진마늘 사용합니다. 미리 준비해 주세요. 

진미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우선 진미채를 깨끗한 물에 씻어줍니다. 헹궈낸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채에 받쳐서 진미채가 머금은 물이 빠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한번 꾹 짜줘도 됩니다. 이대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을 해보겠습니다.

진미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양념으로 간장 1스푼, 고추장 크게 1스푼, 고춧가루 반스푼,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반스푼 넣어 줍니다. 이렇게 넣고 섞어 주세요. 퍽퍽하게 소스가 나오는데요.

물을 네 스푼 넣어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을 묽게 만들어 줍니다. 간을 보면 떡볶이 생각나는 맛일거예요. 진미채볶음 레시피 양념 이렇게 만들어 줍니다.

좀 전에 진미채를 물에 씻어 준비해 뒀습니다. 물기를 제거한 진미채에 마요네즈 한스푼을 넣어 줍니다. 

마요네즈와 진미채를 잘 섞어 주세요. 마요네즈가 진미채에 잘 묻을 수 있도록 장갑을 끼고 섞어 주는게 가장 좋구요. 귀찮으시면 숟가락, 젓가락으로 골고루 섞어 주시면 됩니다.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양념을 후라이팬에 넣어 조금 익혀 줍니다. 금방 보글보글 끓어 오릅니다. 불의 강도는 약불을 사용해줍니다.

그리고 준비해둔 진미채 볶음을 넣어 줍니다. 이게 진미채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입니다. 골고루 양념이 베일 수 있도록 골고루 잘 저어줍니다. 

양념을 머금은 진미채는 순이 죽어요. 그리고 진미채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스럽게 아주 부드러워져 있습니다. 이제 맛을 봅니다. 적당히 양념을 잘 머금었다 판단이 선다면

참기름 반스푼을 넣어 줍니다. 진미채볶음 레시피에서 90프로 됐다 싶을 때 넣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마지막 단계로 통끼를 넣어 마무리 합니다. 예쁜 상차림의 반찬만들기로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를 따라하고 계신거라면 통깨는 마지막에 솔솔 뿌려 줍니다. 

양념과 함께 버무리면 통깨가 들어간지도 잘 모르니깐요.

나머지 양념들을 넣고 조금 더 볶은 다음에 그릇에 담아 진미채볶음 레시피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로 만들어본 반찬만들기 끝입니다. 오늘도 간단한 재료로 간단요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진미채볶음 부드럽게 하는 방법으로 아주 좋습니다. 여러분도 진미채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따라해 보시고 맛있게 해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