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김수미 감자조림 만들기

오늘은 프로그램 수미네반찬에 나왔던 메뉴로 간단요리를 해보겠습니다. 바로 김수미 감자조림 만들기입니다. 감자만 있으면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밑반찬 만들기입니다.

김수미 감자조림 만들기

김수미 감자조림 만들기 소요 시간 : 30분 정도

요리 난이도 : 하

감자와 양념을 볶아만 주면 되는 간단요리이기 때문에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양은 3일 치 정도 먹을 양 정도 됩니다.

수미네반찬에 나왔던 김수미 감자조림 만들기 위해 재료로 감자 3개와 양파 반개, 파, 청양고추를 준비 합니다. 김수미 감자조림에서 가장 중요한 건 감자와 양념이에요. 양파와 대파, 청양고추가 없다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저도 청양고추가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김수미 감자조림 양념으로는 고추장, 다진 마늘, 물, 간장, 참기름이 사용됩니다. 미리 준비해 주세요.

감자로 만드는 밑반찬 만들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감자 3개의 껍질을 벗기고 못난이로 잘라 주세요. 못난이로 자른다는 것은 막 자른다고도 볼 수 있는데 이렇게 막 잘라 만들어 먹는 게 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다고 합니다. 감자 3개를 모두 못난이로 잘라 줍니다.

수미네반찬 김수미 감자조름 만들기에서 양파는 깍둑썰기, 대파는 쫑쫑쫑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이렇게 재료를 손질하면 밑반찬 만들기 반 정도 한거나 다름없습니다. 

감자조림 양념으로는 고추장 1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손질한 대파와 양파, 청양고추, 물 2스푼, 양조간장 2스푼을 넣고 섞어 만들어 줍니다. 양파가 양념장을 잘 머금을 수 있도록 잘 섞어 줍니다. 

김수미 감자조림 만들기의 포인트입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감자를 익혀 주세요. 약한 불에서 감자를 서서히 익혀 줍니다.

수미네반찬 밑반찬 만들기에서 감자는 겉면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익혀 주세요. 감자가 굵으면 익는데 오래 걸리기도 하니까 감자를 손질할 때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젓가락으로 감자요리의 감자를 쿡 찔러 보세요. 잘 들어간다면 잘 익은 것이고 잘 들어가지 않으면 아직 덜 익은 것으로 더 익혀야 합니다. 감자조림 양념장을 넣게 되면 양념으로 인해 오래 익히지 못하니 젓가락이 잘 들어갈 때까지 익혀 줍니다.

감자가 잘 익었다면 수미네반찬 김수미 감자조림 양념을 넣어 줍니다. 강한 불에서 익히면 고추장이 금방 탑니다. 약한 불에서 감자조림 양념을 버무리고 익혀 주세요.

양념장을 김수미 감자조림이 잘 입을 수 있도록 버무려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한 스푼을 넣어 줍니다. 참기름 넣고 살짝만 더 익혀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수미네반찬 김수미 감자조림 밑반찬 만들기 조리가 끝이 납니다. 감자만으로 만드는 감자요리 간단하죠?

역시 요리의 마무리는 통깨입니다. 통깨까지 솔솔 뿌려주면 수미네반찬 밑반찬 만들기 완전히 끝이 납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 밑반찬 메뉴로도 아주 좋아요. 오늘은 감자를 이용해 간단요리로 김수미 감자조림 만들기를 해봤습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간단요리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