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 / 간단한 계란요리

오늘은 집에 있는 계란을 이용해 간단한 계란요리를 해볼겁니다. 오늘 간단요리는 바로 바로 스크램블 에그입니다. 브런치나 가벼운 한끼로 먹기 좋은 메뉴입니다.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 / 간단한 계란요리

스크램블 에그 소요시간 : 10분 

요리 난이도 : 하

10분이면 뚝딱 만들어 내는 간단요리입니다.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 재료로는 우유, 계란, 버터 준비합니다.

우유는 머그컵의 3분의 1 준비해 주세요. 계란은 2개 준비합니다. 버터는 한 조각 준비합니다. 

그리고 간을 위해서 소금과 설탕 준비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크램블 에그에 후추 뿌려드시는 분들도 계신데 후추 좋아하신다면 후추도 준비합니다.

간단한 계란 요리를 위해서 볼에 계란 2개를 넣고 부드럽게 풀어 줍니다. 그리고 소금과 설탕을 한꼬집 넣어 줍니다. 설탕과 소금은 처음에 이렇게 넣어 주시고 나중에 개인의 취향에 맞게 감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유를 머그잔 3분의 1 양을 계란물에 섞어줍니다. 그리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자 이제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 재료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가스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약한 불에서 버터를 넣어 녹여 줍니다. 

준비한 계란요리를 넣어 주걱으로 휘휘~저어주세요. 그러면 계란요리가 몽글몽글하게 뭉치게 됩니다. 수분이 날라가도록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너무 익히시면 계란볶음이 되니깐 보슬보슬하게 익었을 때 가스불을 꺼주세요.

여기에 후추를 살짝 뿌려 드시면 오늘의 간단한 계란요리 완성입니다.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 정말 쉽죠? 가끔 밥해먹기 귀찮을 때나 요리하기 귀찮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서 한끼를 해결하곤 해요. 

여러분도 간단요리로 스크램블 에그 만드는법 함께 따라해보시고 간단하게 한끼 해결해 보시기 바래요. 그럼 전 다음에도 간단한 요리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