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밤라떼 만들기 / 홈카페 레시피

오늘은 집에서 따뜻한 겨울 음료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밤을 이용한 밤요리 입니다. 홈카페 레시피로 준비한건 밤라떼로 밤라떼 만들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밤라떼 만들기 / 홈카페 레시피 

밤은 다양한 요리 재료로 활용을 했을 때 포만감까지 있기 때문에 속 든든하게 챙겨 먹기 좋아요.

밤라떼 만들기 소요 시간 : 30분 정도 

요리 난이도 : 하 

간단한 재료로 만들어 보는 밤라떼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밤라떼 만들기 위한 재료로는 밤, 우유, 꿀, 계피가루, 아몬드 입니다.

골고루 다 있으면 좋겠지만 꼭 필요한 재료는 밤, 우유, 꿀 입니다.

계피가루와 아몬드는 없다면 패스하셔도 되는 재료입니다.

밤은 10알 정도 준비해 주시고 우유는 250ml~300ml, 꿀은 1-2스푼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만들면 1-2인분 정도 나옵니다.

저는 미리 깐밤을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찜기에 넣고 익혀 사용을 했습니다.

밤이 샛노란색이 될 때까지 푹 익혀 주세요.

그리고 잘 익은 밤 10개와 우유 250ml ~ 300ml, 꿀 1스푼을 믹서기에 넣어 돌려주세요.

저는 꿀 2스푼을 넣었습니다. 하지만 1스푼만 넣어서 맛을 본 다음에 개인의 취향에 맞춰 꿀의 양을 조절해 주세요.

밤라떼 만들기 할 때 밤이 씹히는것 없이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믹서기에 오래 갈아서 부드럽게 만들어 드세요. 적당히 씹어먹고 싶다면 밤요리 할 때 믹서기 살짝만 돌려 주시고요.

저는 밤라떼 만들기 할 때 부드럽게 밤을 다 갈았어요. 목넘김 좋게 먹으려구요. 

그리고 곱게 갈은 밤요리는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서 끓여 주세요. 

밤요리가 서서히 끓어 오르면 불을 끄고 머그잔에 담아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피가루와 아몬드가 있다면 그 위에 올려 주시구요. 플레이팅의 용도도 있지만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견과류나 계피가루 함께 넣어 겨울음료로 만들어 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밤라떼 만들기 해 놓으면 이틀 먹을 분량이 나오기 때문에 간단하게 집에서 홈카페 음료인 밤라떼를 즐길 수 있어요. 여러분도 간단하게 밤라떼 만들기 해보시고 맛있는 겨울음료로 즐겨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