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계란탕 만들기/자취 요리/간단 요리/계란 요리

오늘도 간단 요리를 들고 왔습니다. 요즘 날이 추워져서 국물 요리가 많이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물 요리로 계란 요리를 들고 왔습니다. 

계란탕 만들기/자취 요리/간단 요리/계란 요리

오늘 만들어 볼 요리는 따끈하게 먹을 수 있는 계란탕입니다. 

계란탕 만들기 소요 시간 : 20분 

간단 요리 난이도 : 하

2인분 요리 

요리 초보자들도 간단하게 만들어 볼 수 있는 요리이며, 자취 요리로도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계란탕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는 계란 2개와 대파입니다. 

그리고 이 외에 간을 맞출 재료로 소금, 국간장, 마늘 정도만 있으면 됩니다. 집에 멸치나 다시마가 있다면 국물 육수 낼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제가 오늘 보여드릴 계란탕 황금레시피에서는 멸치 육수나 다시 육수 없이 만들어 볼겁니다.

계란탕 만드는법 첫번째로 계란 2개를 깨서 풀어 줍니다. 미리 계란을 풀어 넣는 것과 물이 끓을 때 계란을 깨서 넣어 풀어 주는 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미리 풀어서 넣으면 계란탕의 계란이 더 부드럽게 만들어져요. 

계란탕 만들기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냄비에 물을 1컵 반 넣어 줍니다. 물 1컵 반으로 2인분의 계란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이 끓으면 미리 풀어 놓은 계란을 부어줍니다. 

계란이 들어가면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줍니다. 

그리고 대파를 가위로 싹뚝싹뚝 잘라서 넣어 줍니다. 

그리고 벌써 계란탕 만들기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간만 해주시면 됩니다. 

소금 1티 스푼, 국간장 밥 숟가락으로 1스푼, 마늘 1티 스푼 넣어 줍니다. 만약에 맹물이 아니라 멸치 육수나 다시 육수를 사용하셨다면 이보다 간을 약하게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계란탕 만들기는 소금만으로도 간을 하셔도 됩니다.   

깊은 맛을 내기 위해 새우 액젓이나 육수를 사용하지만 소금만으로도 간 해서 계란탕 만들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깨와 참기름까지 넣어주면 고소하게 계란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국물 요리로 간단한 재료를 가지고 자취 요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여러분들도 계란탕 만들기 쉽고 간단하게 따라해 보시고 맛있게 드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