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숙주나물 요리

오늘은 숙주나물 요리로 밥 한그릇 뚝딱 할 수 있는 간단요리를 가지고 왔어요. 숙주나물의 아삭한 식감을 약간 살려서 만들어 볼거예요.


숙주나물 요리

오늘 숙주나물 요리는 숙주나물무침이예요. 


요리 난이도 : 하

요리 소요시간 : 20분 


요리 초보, 자취하시는 분들도 빠르게 만들어 한그릇 뚝딱 할 수 있는 숙주나물 요리 레시피 입니다.



숙주나물무침 재료로는 숙주와 파 약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숙주는 금방 상하기 때문에 너무 오래 두고 드시지 마세요. 그리고 제가 준비한 숙주나물은 천원짜리로 180g 짜리예요.


GS슈퍼마켓가면 1인 가구를 위한 소량 포장된 음식재료들이 많아요. 이 정도의 양은 숙주나물 요리를 했을때 2끼 먹을 정도 나와요.



우선 숙주나물무침을 위해 이물질이나 불순물들을 제거해 주세요. 그런 다음에 물에 헹궈 세척을 해주세요. 세척을 하면서 불순물들을 다시 한번 제거를 해줍니다.



숙주나물 요리를 위해 냄비에 물과 함께 숙주나물을 함께 넣어 끓여 줍니다. 물은 많이 넣을 필요 없습니다. 살짝씩 저어주시구요. 소금도 반스푼 넣어 주세요.



파를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숙주나물무침에 함께 넣을거예요. 파는 이대로 넣어 사용할거예요. 따로 데치거나 하지 않을 거예요.



물이 끓어오르면 1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식감에 따라 끓이는 시간을 조절해 주시면 돼요. 1분 정도가 지나면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그리고 아삭함을 살리고 싶으시다면 숙주나물 요리 찬물에 넣어 헹궈주세요. 숙주나물의 따뜻함이 사라질 정도로만 헹궈 주시면 돼요. 저는 두번 헹궈 줬습니다. 이제 숙주나물 요리 양념만 만들어 버물어 주시면 돼요.


그리고 물기를 제거 할 때는 확실하게 해주세요. 숙주 물이 은근 많이 나와요.



우선 썰어 놓은 파를 숙주나물무침에 함께 넣어 줍니다. 이렇게 넣어도 매운맛이 크게 강하지 와닿지 않아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넣지는 말구요. 이렇게 숙주나물 요리 준비해 주시면 양념만 만들어 넣어 버무려 주시면 돼요.



숙주나물무침 양념은 통깨 1스푼, 참기름 1스푼, 소금 2분의 1스푼, 다진마늘 3분의 2스푼

이렇게 넣어주면 됩니다. 맛 조절은 소금으로 하시면 돼요. 이렇게 하면 깔끔한 맛의 숙주나물 요리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든 숙주나물 무침은 이대로 먹어줘도 괜찮구요. 저는 어떻게 먹었냐면요. 계란 후라이 하나 해서 밥과 함께 고추장 넣어 비벼먹었어요. 정말 꿀맛이었습니다. 여러분도 맛있게 간단요리로 만들어 드시길 바래요!


'푸드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릭요거트 만들기  (0) 2020.08.02
소세지야채볶음 술안주편  (0) 2020.07.30
굴소스 계란볶음밥 만들기  (1) 2020.07.23
계란죽 끓이는법  (0) 2020.07.19
자두청 만들기  (0) 202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