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레시피

치킨무 만들기 / 무피클 만들기 정말 쉬워요!

오늘은 집에 무피클이 다 떨어져서 무피클 만들기를 했어요. 무피클이라고 얘기하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신데 치킨무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치킨무를 항상 만들어 놓는데요. 치킨 먹을 때도 먹고 튀김, 스파게티 먹을 때도 가끔 챙겨먹고 해요.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맛에 만들어 자주 먹고 해요.



치킨무 만들기 / 무피클 만들기 정말 쉬워요!

치킨무도 집에서 만들어 먹어요? 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요. 네~치킨무 만들기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전 자주 해먹어요. 만들기 쉬워서 누구나 만들어 먹기 좋은 간단요리 거든요.


오늘의 간단요리 치킨무 만들기 / 무피클 만들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주 재료인 무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유리병도 준비해 주세요. 플라스틱 말고 유리병입니다.

그리고 그 외에 물, 설탕, 식초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우선 치킨무 만들기 위해서는 준비 된 무의 껍질을 깍아주세요. 감자칼을 이용하면 쉽게 깍으낼 수 있어요. 전 항상 감자칼을 사용해 쉽게 무의 껍질을 제거해요. 



치킨무 만들기 위해 무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 주세요. 일명 깍둑썰기라고 하죠. 무피클 만들기 할 때 무의 사이즈는 이렇게 정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줘도 되고 직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줘도 되고 개인 취향에 맞게 잘라 주세요. 저는 한입에 먹기 좋게 정사각형 모양으로 작게 잘라 먹어요. 



잘 썰어 놓은 무는 치킨무 만들기 위해 준비한 유리 병에 담아 주세요. 너무 꽉 채우진 마세요. 나중에 무피클 국물을 만들어 넣을 거예요. 요리 과정의 반 정도 한거예요. 정말 간단한 간단요리죠? 이제 무피클 국물을 만들어 볼게요.



무피클 만들기 위해 먼저 냄비에 설탕 컵을 넣어 주세요. 물부터 넣으면 나중에 설탕이 컵에 붙어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해 설탕부터 넣어 줍니다.



무피클 만들기 위해 두번째로 물을 2컵 넣어 주세요. 



그리고 가스렌지 불을 약하게 올려서 설탕을 다 녹여 주세요. 설탕이 녹을 때 쯤에 냄비에 물이 끓을텐데요.



무피클 만들기 위해 다음으로 식초 1컵을 넣어 주면 됩니다. 이렇게 설탕, 식초, 물을 1:1:2 비율로 넣어 주시면 돼요. 보통 무피클 만들기 국물은 이렇게 만드는데 각자 취향에 맞게 양 조절해서 만드시면 돼요.



식초까지 넣으셨다면 팔팔 끓여 주세요. 팔팔 끓인 다음에 가스렌지 불을 끄고 뜨거운 상태로 



무를 담아 놓은 용기에 바로 부어 주세요. 뜨거운 상태로 넣기 때문에 유리 병을 사용해야 해요. 플라스틱 사용하면 쪼그라 들거든요.



국물이 식으면 뚜껑을 닫고 냉장 보관해서 이틀 뒤에 꺼내 드시면 돼요. 정말 간단한 간단요리죠? 

무가 서서히 위로 둥둥 뜨기 시작하는데요. 정상적인 치킨무의 모습이예요.



치킨무 만들기하니 치킨 생각이 나더라구요. 오늘 저녁은 치킨을 시켜 먹어야 겠어요. 치킨 시켜먹을 때 늘 부족하던 치킨무 집에서 간단요리로 만들어 보시고 넉넉하게 드세요. 치킨은 물론 느끼한 요리라면 치킨무와 아주 잘 어울어져요. 간단요리로 만들어본 치킨무 만들기 여러분도 따라해 보시고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전 이만.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